간단하게 누룽지 만들기 정인 가마솥 누룽지면 쉬워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했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뭘 좀 챙겨먹어야 하는데 음식 해먹기는 귀찮고~ 얼마전에 사다 놓은 간단하게 누룽지 만들기 쉬운 가마솥 누룽지 끓여서 먹었어요.

집에 사다놓고 먹는 누룽지에요~ 양은 이것보다 훨씬 많은데 많이 먹은거에요 ㅋㅋ 따로 누룽지를 만들어먹기는 귀찮고 요렇게 사다놓고 끓여먹으면 편하고 맛있어요.

제가 먹는건 정인 가마솥 누룽지인데요, 어디에서 사왔는지는 모르겠네요. 암튼 누룽지는 아침에 끓여먹으면 속이 든든해서 좋아요.

특히 추운 겨울날에는 뜨거운 누룽지 한그릇 먹고 나가면 속도 든든하고 몸에 열도 나는 느낌이라서 좋거든요 ㅎㅎ 김이랑 곁들여서 먹으도 아주 맛있죠~

그럼 누룽지 만들어 볼까요? 냄비에 적당하게 먹을만큼 누룽지를 넣어줍니다. 저정도 넣으면 1인분정도 되는 양이에요. 아침이라서 너무 많이는 안먹어요~ ^^

그다음은 물을 넣어줍니다. 라면처럼 물을 끓이고 넣을필요 없이 그냥 누룽지 넣고 물 부어준 다음에 끓여서 먹으면 끝이에요. 누룽지 만들기 정말로 쉽죠??

물은 누룽지가 잠기고 국물이 있을만큼 부어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어주고 끓이면 되는데요 물이 끓으면 불을 살짝 약한불로 낮추고 은은하게 더 끓여줍니다,

요정도 물이 끓어주면 불을 낮춰서 좀 더 끓여주는게 좋아요. 그래야지만 누룽지가 완전히 부드럽게 끓여지기 때문에 먹기 좋아요.

자~ 만들어진 누룽지 입니다. 아침으로 먹기에 정말로 좋지 않겠어요?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에도 이만한게 없어요. 집에서 밥을 해서 누룽지 만들기는 손이 많이 가니깐 누룽지만 따로 사다놓고 끓여서 먹는게 훨씬 편해요.

약불에서 조금 더 끓였더니 아주아주 부드러운 누룽지가 완성됐네요. 반찬으로 멸치볶음이나 오징어채볶음이나 김이랑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