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오징어 풍미의 오징어짬뽕~ 언제먹어도 맛있죠~

반응형

구운오징어 풍미가 느껴지는 오징어짬뽕~


안녕하세요~ ^^ 이제 올해도 일주일 남짓 남았네요. 다들 끝나가는 2018년 마무리를 잘 보내시길 바래요~ 전 요즘 라면을 좀 즐겨먹는 편인데요 뜨끈하고 칼칼한 국물맛이 겨울에 딱 어울리거든요. 그중에서 가장 즐겨먹는 라면은 오징어짬뽕 입니다. 오징어맛이 느껴지는게 입맛에 딱 맞거든요.



구운오징어맛이 나는 오징어짬뽕 입니다. 구운오징어? 먹어본사람들은 다 안다는 바로 그맛~ 다른 라면에서는 맛볼 수 없는 오직 오짬만의 맛을 즐길수 있어요.



자~ 그럼 오징어짬뽕을 끓여먹어봅시다! 스프는 후레이크랑 분말스프 2개가 들어있어요. 저 후레이크 스프에 바로 그 구운오징어 풍미가 나는 오징어가 들어있죠 ㅎㅎ



일단 냄비에 적당량의 물을 담아주고 팔팔 끓여줍니다. 이 동그란 냄비가 오징어짬뽕 면도 동그랗기 때문에 딱 맞아 떨어져요. 그래서 라면먹을때 맨날 이 냄비만 사용합니다. 손잡이도 있어서 라면끓일때는 이만한게 없어요.



라면을 끓일때는 건더기스프와 분말스프를 먼저 넣어주고 그다음에 면을 넣습니다. 왜냐구요? 그냥...ㅎㅎ



자 다음은 면을 투척~ 면 사이즈랑 냄비 사이즈랑 아주 딱이죠?? 아 그리고 어디서 봤는데 라면을 맛있게 끓일래면 면을 너무 뒤적이지 말고 적당히 풀어주기만 한 다음에 조리방법에 나와있는 시간대로 끓여주는게 가장 맛있다고 해요.



분명 어디에서 보기로는 면발을 계속 들었다 놨다 해줘야지만 더 쫄깃하다고 했는데?? 뭐가 맞는말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런거 없이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그냥 내 입맛에 맞게 끓이는겁니다. ㅋㅋㅋ



저는 오징어짬뽕 끓일때 일단 면을 넣고 살짝 익었다 싶으면 면을 이렇게 완전히 풀어줘요. 그리고 그 상태로 가만 뒀다가 한 3분정도? 더 끓이고 아주 살짝~ 덜익었다 싶은 느낌일때 먹습니다.



딱 이정도 익었을때가 가장 맛있어요. 아.. 포스팅 쓰는데 또 먹고싶어짐 ㅋㅋ 국물한입 떠먹어보면 왜 오징어짬뽕인지 알수있어요. 오징어맛이 확 나는게 역시 오징어짬뽕~~



그리고 건더기에 오지엉가 있는데요 와.. 진짜 구운오징어 풍미가 확 느껴지는게 야.. 이거 진짜 오징어구나 싶더라구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