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저녁은 소불고기 ~요리 초보도 쉽게만들죠~

반응형

양념만 해두면 요리하기 편하고 맛있는 불고기요리~


안녕하세요~? 저는 요리를 잘 못하는데요 ㅋㅋ 사실 할줄아는 요리가 라면정도밖에 없네요. 찌개같은거는 아예 끓일줄 모르구요. 그래도 고기반찬을 워낙에 좋아하는지라 돼지고기볶음이나 소 불고기기같은건 아주아주 좋아하거든요. 근데 요리를 할줄 모르니~~ 그래서 엄마가 고기를 양념해서 재워놓으면 그냥 꺼내서 볶아먹습니다.



저처럼 요리를 아예 할줄 몰라도 양념해서 재워놓은 고기만 있으면 10분이면 맛있는 소불고기를 만들 수 있어요. 양념은 그냥 시중에서 파는 불고기양념 넣고 파 넣고 양파넣고 하면 끝! 그래서 통에 담아뒀다가 그때그때 먹으면 됩니다.



소불고기 1인분정도 먹을만큼 담아놓고 그냥 냄비에 끓여서 먹으면 끝!! 요리라고 말하기도 민망한 너무나도 간단한 조리방법이에요. 라면보다 만들기 쉬운정도? 그래서 항상 집에는 서너번정도 먹을만큼 고기를 양념에 재워놓습니다.



소불고기 익힐때는 처음에는 약불로 익혀줘야 해요. 안그럼 양념이기 때문에 타버립니다. 근데 약불에서 살살 익혀주면 양파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양념이 타지 않아서 더 맛있게 익힐 수 있어요.



요정도? 양파에서 나온 물이랑 양념이랑 어우러져서 약간 전골느낌도 나는데요, 소불고기를 건져먹다가 양념에 밥 비벼먹어도 맛있거든요. 이렇게 국물이 살짝 있는 전골스타일이 맛있어요.



약불에서 익히면서 양파에서 물이 좀 나오면 중불정도로 한다음에 뚜껑을 덮고 이삼분정도 익히면 끝이에요. 소불고기는 소고기라서 너무 익히면 고기가 질겨지니깐 적당할때 바로 먹어야지 맛있어요. 진짜 간단하게 만드는건데도 시중에 파는거보다 훨~씬 맛있어요 ㅎㅎ



완성된 소불고기~ 약간 국물이 자작하게 있죠? 그래서 고기 건져먹고 밥 비벼서 먹으면 짭짤하고 달달한게 아주 맛있어요. 팁을 하나 드리면 소불고기를 살짝 익혀준 다음에 가위로 마구마구 잘라주고 냄비에 밥을 넣고 볶듯이 밥이랑 고기랑 섞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예전에 자취할때 자주 해먹던 요리임 ㅋ



그리고 소고기는 고추장이랑 조합이 너무 잘맛는것 같아요. 등심을 구워먹을때도 고추장이랑 먹는데 환상적인 궁함!! 소불고기는 고추장과 함께여야 합니다.



그리고 상추쌈까지~~ 반찬 다른거 필요 없어요. 소불고기랑 김치랑 고추장이랑 상추만 있으면 웬만한 한상이 부럽지 않은 아주 배부르고 맛있는 한끼식사를 할 수 있죠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