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마루 감자탕 라면사리 조합이 끝내줘요!

반응형

쌀쌀한 저녁이 되면 뜨끈뜨끈한 국물에 소주한잔이 땡기잖아요? 거기다가 고기도 들어가있으면 아주 환상적이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감자탕을 즐겨먹어요 ㅎㅎ 감자탕만큼 고기와 국물과 술과 어울리는 안주가 또 있을까요?



그래서 오랜만에 친구랑 소주한잔 먹을라고 조마루감자탕 방문했습니다. 부천 신중동역쪽에 있는 조마루감자탕인데, 여기 새로 오픈한지 얼마 안된것 같더라구요. 내부가 아주 깔끔 깔끔 ~ 사리도 넣어서 먹을거라서 3명이서 감자탕 소짜리 시켰어요.



감자탕 소짜리면 시켜도 두세명 먹기에는 괜찮은 양이에요. 밑반찬은 고추랑 깍두기랑 나오는데, 조마루 감자탕 깍두기는 아주 맛나죠 ㅎㅎ 은근 잘 어울리는 술안주에요.



아, 물론 김치도 있음!! 얼큰한 국물에 매콤한 김치~ 완전 한국인의 입맛이죠??



조금 더 얼큰하게 먹기 위해서 청양고추를 썰어서 넣었습니다. 그렇면 국물이 더 칼칼해져서 맛있거든요 ㅎㅎ 조마루 감자탕은 조금 끓이다가 뼈부터 건져먹으면 끓이기 편합니다.



양이 많아서 뼈 한두개정도 건지면 요렇게 푹 끓이기 좋음 ㅋㅋ 크.. 시래기도 푸짐하네요~~ 시래기랑 소주랑 먹으면 웬지 술이 깨는느낌이죠 ㅋㅋ



다 익은 조마루 감자탕 뼈다귀 입니다. 소스가 있는데요, 살을 발라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겨자소스랑 감자탕 고기랑 궁합이 아주 잘맞죠.



그리고 조마루 감자탕 마지막은 라면사리!! 이게 국물이랑 라면사리랑 예술로 잘어울리거든요 ㅋㅋㅋ 감자탕 다 먹을때쯤 술도 얼큰하게 올라올때 라면사리까지 넣어서 먹으면 캬... 2차갈 필요가 없다니까요? 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