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에 좋은 음식은 역시 뼈다귀 해장국이죠??

반응형

이번주에 술을 몇일 먹었더니만.. 와.. 다음날 술먹고 일어났는데 속이 너무나 안좋은거에요. 점심을 먹었는데도 저녁까지 속이 안좋아서 해장에 좋은 음식인 뼈다귀해장국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술을 자주 먹는데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음식언 역시 뼈다귀해장국이 가장 잘 맞더라구요.

요즘에는 큰맘할매순대국에서 뼈다귀해장국읗 배달해주기 때문에 술먹고 해장으로 자주 시켜먹어요. 뜨끈한 국물과 영양가 좋은 뼈다귀 고기에 밥까지 말아먹으면 아주 든든하고 속이 슬슬 풀리는 느낌이거든요. 제 기준에는 최고의 해장 음식이에요.

뼈다귀해장국은 칼슘이랑 비타민C, 철, 베타카로틴, 셀레늄 등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하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저는 특히 술먹고 속이 안좋을때는 뼈다귀해장국을 먹으면 속도 편안해지고 좋아서 자주 먹는 편입니다.



요즘에 자주 시켜먹는 큰맘 할매순대국 뼈다귀해장국이에요. 술먹을때도 안주로 자주먹고~ 술 먹고 나서도 해장으로 자주 먹고~ ^^ 1인분도 배달을 해줘서 먹기 편해요. 은근히 양도 많고 또 맛도 있어서 자주 시켜먹습니다. 술을 워낙에 좋아하기 때문에 해장에 좋은 음식을 여러가지 먹어봤는데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뼈다귀해장국이랑 콩나물국이 최고에요.

그중에서도 젤로 좋아하는 뼈해장국은 고기도 먼저 먹고 그 다음에 밥도 말아먹고 그래서 좋아요. 뼈해장국 국물에 밥 말아먹고 깍두기 한입 먹으면 ㅎㅎ 예술이죠?


자주 시켜먹는 큰맘할매순대국 뼈다귀해장국인데 고기 두툼해요. 겨자소스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고기맛이 아주 맛있습니다. 국물도 먹어주면 정말로 숙취해소랑 해장에는 이만한 음식이 없어요. 술을 먹을때도 국물있는 음식이랑 먹으면 다음날 확실히 속이 편하더라구요.

뼈다귀해장국은 고기를 먼저 건져먹고~ 들깨까루를 뿌려서 밥이랑 말아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정말 이날은 숙취가 심해서 다음날 하루종을 속이 안좋았는데 뼈다귀해장국 먹고 나니깐 기운이 나더라구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한테는 최고의 해장 음식임.

술은 안먹는게 좋지만~ 그래도 요즘에는 술먹을 일이 많아서 해장을 꼭 챙겨서 하는데요, 뼈다귀해장국이면 해장은 해결이네요. 무엇보다도 금주가 중요하죠~?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