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1차 접종하고 왔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기다리던 화이자 백신 1차 접종날이였네요. 언제까지 이놈의 코로나가 갈지는 모르겠지만 백신을 맞는게 좋겠다 싶어서 예약을 통해서 오늘 화이자 백신 접종 하고왔네요. 지금 접종받은지 약 4시간정도 지났는데 팔이 약간 근육통? 비슷한게 있는것 빼고는 별다른 이상이 없더라구요. 아까 화이자 백신 접종하고 나서 병원에서 안내문을 나눠줬는데요~ 화이자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이 적혀있더라구요.

화이자백신 뿐만 아니라 다른 백신의 전체적인 이상반응에 대해서 나와있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아까 받아온 안내문을 올려드리니~ 잘 읽어보시고 백신 주의사항에 대해서 숙지하시면 좋을거에요. 아까 화이자 백신 접종 전에 의사선생님께서 어느정도 열이 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보통 백신 맞으신분들 보니깐 근육통 또는 열이 나는경우가 많은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건강상태가 좋을때 백신을 접종받는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또한 백신 접종 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를 물어보셨는데요 심한 알레르기가 있으면 백신 접종을 받으면 안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백신을 맞고 나서 15분~30분 정도는 접종기관에서 이상반응이 있는지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했습니다. 접종 후 3일정도는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한다고 하니 가급적 이번 주말에는 집에 있어야겠어요.

또한 저는 궁금했던게 화이자 백신 같은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코로나19에 걸리는지가 궁금했는데요 예방접종 후 백신으로 인해서 코로나19에 걸리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백신을 접종 받았더라도 감염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은 꼭 알아두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